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눈길
상태바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눈길
  • 최한승 기자
  • 승인 2020.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광주전남] 최한승 기자 =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이 창립 4주년을 맞아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이 주관한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광주지역 유일하게 기초의원 부문 의정활동 최우수 의원수상자로 결정돼 눈길을 받았다.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이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김옥수 의원실]

이날 5.18 기념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언론미디어 그룹 창립 4주년 기념식에서는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오신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초청해 상패를 수여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07년 부터 13년 동안 군공항 소음피해 서구지역 주민 37,000명과 함께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시작하여 1.2차에 걸친 재판 끝에 모두 승소하여 주민들에게 지급되도록 도왔다.

또한 군 공항 이전과 마륵동 탄약고 이설 및 영세 소상공인 보호를 위하여 신세계 백화점 복합 쇼핑몰 입점 저지와 화정 2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주민소송에서 승소에 기여했으며, 지역 초등학교 입학생과 졸업생 전원에게 21년째 장학금 전달 행사를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작년 에는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과 대한민국 신지식인상을 주셨고 이번에는 의정대상을 주시니 책임감에 어깨가 더 무거워지기도 하지만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만 바라보며 고통 받는 약자 편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