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온라인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온라인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용 소통과 나눔”
전남교육청, ‘온라인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특수교사들의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 향상 및 교수학습의 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실 수업 개선 및 특수교육대상자 특성 및 요구에 적합한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집합교육을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운영해 교사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교사 80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교육과정 기초다지기’‘특수교육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수업 설계하기’의 두 가지 주제로 열렸다.

‘특수교육 교육과정 기초다지기’의 경우 교육과정 문해력으로 교육과정 재구성하기, 교육과정 조망능력으로 교육과정 재구성하기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교육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수업 설계하기’는 학교 급 별로 내용을 달리해 연수가 진행됐다.

유·초등 교사들에게는 꿈을 찾아가는 그림책 수업 설계하고 실천하기, 주제발표로 완성하는 수업 설계로 통합교육 실천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중등 교사 연수는 주제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더 나은 통합교육 환경 고민하기, 통합학급과 함께하는 활동중심 수업설계 및 실천하기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특수교육전공 장학사와 현장 교사들을 강사로 초빙해 내실 있고 활용 가능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사례와 자료 제공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돼 교사들의 관심을 유발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 교육과정 실천 우수사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수교육대상자에게 맞춤식 특수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수를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