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방안전본부, '제12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접수
상태바
광주시 소방안전본부, '제12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접수
  • 박주하
  • 승인 2012.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 학급단위로 신청 가능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안전사고 예방법을 배우고 익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1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소방헬기

광주소방헬기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997년부터 ‘안전의식은 어릴 때부터 습관처럼 몸에 배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로 개최해 오고 있다.


참가신청은 학급인원이 최소 25명 이상인 5학년 학급이면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5일까지 가까운 소방서에 메일이나 팩스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화재 등 각종 재난예방에 관한 기초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교재 ‘불조심 길라잡이’와 ‘우리는 안전어린이’가 제공되며, 이들 교재로 6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17일 오전 11시에 신청 학급 해당 교실에서 동시에 1차 평가시험을 치르게 된다.


평가문제는 객관식 총 25문항이 출제되며, 최우수상 수상 학급에는 광주광역시장상과 10월 19일에 실시되는 전국 평가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8일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단순히 아이들의 안전상식을 평가하는 행사가 아니라, 어린이 스스로 학습을 통해 안전을 배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광주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광주지역 12개 초등학교 21개 학급이 참가해 불로초등학교 5학년 3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