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최병배 의원, “쓰레기소각장 입지선정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상태바
순천시의회 최병배 의원, “쓰레기소각장 입지선정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0.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의원, “순천시는 제2의 장소를 물색하기 전에 시행착오에 대해 솔직하게 반성하고, 성찰하는 모습을 순천시민들께 보여줘야 한다”
최병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사진: 순천시의회)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최병배 의원은 27일 열린 제24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순천시 쓰레기소각장 입지선정 문제 해결을 위한 모두의 노력을 주문했다.

최 의원은 서울시 목동 등을 예로 들며, “순천시도 쓰레기소각장 입지선정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민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설득작업과 주민들에게 넉넉한 보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순천시는 제2의 장소를 물색하기 전에 시행착오에 대해 솔직하게 반성하고, 성찰하는 모습을 순천시민들께 보여줘야 한다”며, “앞으로는 부지선정 시 전문가들을 대거 참여시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충분히 검토하는 등 투명하고 명확하게 추진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 여러분께서도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열린 자세로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면서, “사익보다는 공익적인 측면도 고려하셔서 넓은 생각으로 더 큰 양보를 통해 우리 순천시의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시의 숙원사업인 쓰레기소각장 입지선정 문제가 올해 안에 해결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도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