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건설기계 불법주기 및 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주차 4차 집중단속
상태바
영암군, 건설기계 불법주기 및 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주차 4차 집중단속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건설기계 불법주기 및 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주차 4차 집중단속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영암군은 아파트, 주택가 등 도로변에 불법으로 주기한 덤프트럭, 굴착기, 지게차 등 건설장비와 차고지 외 불법밤샘주차 하는 화물자동차에 대해 4월부터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앞서 3차까지 이루어진 단속에 이어 이번 11월에 이루어진 4차단속 역시 주민 밀집 주거지역, 상시 민원발생지역, 공동주택가, 이면도로 등 차량 통행량이 많아 불법주기 및 주·정차가 빈번해 사고 위험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건설기계 및 화물자동차는 주택가 주변, 도로·공터 등에 세워두면 차량 소통 방해와 소음 등 주민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기에 영암군은 자체 단속반을 편성해 주기적으로 건설기계 불법주기 및 화물자동차에 대한 밤샘주차 단속 홍보 플래카드 게첨 및 계도하고 있다.

앞서 9월에 단속 홍보 플래카드 게첨 및 계도한 구역은 위반자에 대해 행정처분했다.

최초 적발 시 예고장이 부착되고 1시간 이상 이동 주차하지 않은 적발 차량은 관련법에 의거해 단속 적발통지서가 발부되고 운행정지 또는 과징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영암군 관계자는 “사고위험과 통행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화물자동차 밤샘주차가 근절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계도와 홍보를 병행해 건설기계 불법주기 및 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주차에 대해 강력히 단속해 나갈 예정이다”며 “군민 불편을 해소하면서 선진교통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차량 관계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