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도서관, 청소년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송정도서관, 청소년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 실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대상 ‘VR 활용 상상을 디자인하라’ 운영
광주송정도서관, 청소년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광주송정도서관이 오는 20∼27일 ‘VR활용 상상을 디자인하라’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도구인 ‘코스페이시스 에듀’를 활용해 가상공간을 제작하고 코딩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창의융합교육이다.

특히 코딩을 접해 본 적이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초등학생 3·4학년 20명, 초등학생 5·6학년 20명, 중학생 20명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해 12월8∼11일 총 4차례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페이시스를 활용한 뚝딱뚝딱 놀이공원, 오싹오싹~ 유령 퀴즈쇼 서바이벌 정글탐험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카레이싱 수업 과정이 기초부터 응용과정까지 준비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20일 10시부터 송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생 본인 이름으로 신청 가능 하며 교재 및 구글카드보드, 머지큐브가 포함 된 교육 꾸러미가 각 가정으로 발송된다.

광주송정도서관 추선미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강의 방법을 다양화했다“ 며 ”청소년들이 직접 가상공간을 제작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