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의 청렴캠페인' 눈길 끄네
상태바
'전남대병원의 청렴캠페인' 눈길 끄네
  • 문지웅 기자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행위 근절 전 직원 대상 ‘청렴 마일리지’와 ‘청렴 UCC 대회’ 실시
이성길 상임감사 "청렴활동에 대한 전 직원 인식 재고 및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겠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지웅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이 부패방지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청렴캠페인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대병원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마일리지’와 ‘청렴 UCC 대회’를 시행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 감사실(상임감사 이성길)은 병원 내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마일리지’와 ‘청렴 UCC 대회’를 시행했다.

‘청렴 마일리지’는 청렴교육 실적, 반부패 청렴활동, 청렴관련 각종 실적, 제도개선 발굴 및 이행실적, 부패행위 및 행동강령 위반 등의 세부 항목을 정해 이를 성실히 이행한 직원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인센티브 캠페인이다.

또 ‘청렴 UCC 대회’는 부패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렴 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각 부서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공모하는 사업이다.

이같은 캠페인을 시행한 결과 상당 수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패방지 캠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따라 감사실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두 부문에 대한 우수 직원 및 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11일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청렴 UCC대회 심사는 총 5명의 심사위원 중 2명이 외부위원으로 구성되는 등 객관적인 심사절차를 거쳐 입상자를 선발했다.

이번 시상 중 청렴 마일리지 부문에서는 전남대병원 총무과 김명우 직원이 최우수상을, 청렴 UCC 부문에선 원무과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이성길 상임감사는 “‘청렴 마일리지’와 ‘청렴 UCC 대회’를 통해 청렴활동에 대한 직원들의 재인식을 고취시킴에 따라 깨끗한 병원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시킬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