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여고 제91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서진여고 제91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아 기념행사 개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다짐문’, ‘4행시 짓기‘ 등 다양한 기념행사 진행
서진여고 제91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아 기념행사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서진여고가 제91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3일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등굣길에 학생자치회에서 준비한 간식을 나눠 먹으며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축하했다.

중앙현관에 전시된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며 1929년 10월30일 발생한 나주역 사건이 이듬해 3월까지 전국적인 항일운동으로 확대되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다.

각 반 교실에서는 학생독립운동 관련 영상 시청 후 활동지를 작성하며 학생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겼다.

또 서진여고 역사동아리와 학생자치회는 다시는 나라를 잃지 않기 위해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작성하는 ‘나만의 다짐문’과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4행시 짓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했고 추후 우수작품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기억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로 다짐했다”며 “일제 강점기에 독립과 정의를 위해 함께 일어섰던 선배 학생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현재를 사는 학생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