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취업자신감 캠프 운영, 재학생 동기부여와 취업역량 강화
상태바
순천대, 취업자신감 캠프 운영, 재학생 동기부여와 취업역량 강화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0.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명 수료, 종료 후에도 자기소개서 1:1 컨설팅을 진행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취업자신감 캠프(사진:순천대)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동기 부여와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취업자신감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취업자신감 캠프는 지난 9월 24일부터 2일간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최종 32명이 수료했다.

이번 캠프는 △사전캠프를 통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심리검사를 통한 역량 파악 △실전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 자기소개서 작성비법 △ 면접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 실전면접 △현직 인사담당자 멘토 특강으로 구성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자신감캠프 종료 후에도 자기소개서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재학생은 “캠프를 통해 성향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 내용을 자기소개서에 글로 녹여낼 수 있는 작성법을 명확히 알려주어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받았다.”며, “프로그램이 실제 취업실전에 맞게 순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양숙향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실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취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