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순천사랑통장’·‘화순사랑통장’ 출시...지역사랑 실천
상태바
광주은행, ‘순천사랑통장’·‘화순사랑통장’ 출시...지역사랑 실천
  • 문지웅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실적에 따라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지역에 기부
지역홍보와 지역사랑에 대한 관심 유도로 출향민으로부터 호평 이어져

[투데이광주전남] 문지웅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역 관광명소 및 특산품으로 통장을 디자인 한 ‘지역사랑통장’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순천사랑통장’과 ‘화순사랑통장’ 2종류를 동시에 출시한 ‘지역사랑통장’은 판매실적에 따라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지역에 기부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해당 지자체에서 선정한 명소와 특산품 등 지역의 특색을 담은 사진을 통장 표지 및 내지에 디자인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에게 지역을 홍보하고, 지역 사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사랑통장’은 모두 컬러로 제작되며 1차로 ‘순천사랑통장’ 3,000권, ‘화순사랑통장’ 2,300권 한정판으로 제작된다.

또한 전 영업점에서 누구나 발급할 수 있어 출향민에게는 고향을 추억하고, 순천과 화순지역에 연고가 없는 고객에게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랑 및 사회공헌을 실천하고자 기획하게 된 ‘지역사랑통장’에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스토리 있는 상품으로 고객님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1980년대 수기통장의 디자인을 리뉴얼한 ‘레트로 통장’과 KIA타이거즈 선수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Limited 2020 KIA타이거즈 통장’을 한정판으로 제작해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으며 조기에 판매완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