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0년 ‘시민복지배움터’ 제1기 수료식 마쳐
상태바
순천시, 2020년 ‘시민복지배움터’ 제1기 수료식 마쳐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공동체 일원으로서 역할 기대
순천시, 2020년 ‘시민복지배움터’ 제1기 수료식 마쳐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지난 16일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도 시민복지배움터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제1기 시민복지배움터 수료식을 가졌다.

지역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시민이 중심이 되어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공동체로써 순천시가 나아갈 방향을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소통형 교육으로 이뤄져 참여자간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신청자에 한에 순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하며 순천시 복지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시정을 홍보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민복지배움터에 참여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은 평소 나눔을 실천하고 싶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만난 고마운 교육이다”며 “이번 교육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삶을 살아야 내가 행복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모두가 행복한 순천이 되도록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통과 실천으로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복지공동체의 중요성을 상기시킬 수 있는 시민복지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배움에 동참해 주신 수료생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