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진로캠프' 개최
상태바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진로캠프' 개최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영
‘온라인 진로캠프’를 9월24일, 25일 2일간 운영
‘6시그마Master 과정’, ‘희망기업 직무탐방’등 프로그램을 대면과 실시간 비대면(ZOOM) 멘토링 방식으로 10월에 운영 계획도
순천대 온라인 진로캠프 화면(사진:순천대)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특성에 맞는 진로목표 설정과 학년별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온라인 진로캠프’를 9월24일, 25일 2일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진로캠프는 순천대학교 1,2학년 재학생 32명이 참여하셨으며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실시간 줌(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영되었다.

2020학년도 온라인 진로캠프는 △진로준비도검사 기반 자기이해와 역량탐색 △진로목표별 분반 멘토링 활동 △커리어 로드맵 작성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였다.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점을 고려하여 현장감과 역동을 느낄 수 있도록 소그룹 멘토링활동 위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커리어 로드맵을 완성하였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직 진로설정을 하지못해 고민이 많았는데 정보탐색 방법부터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고 다른 학우들과 소통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진로설정에 고민하는 저학년 학생들이 진로로드맵을 완성하는 기회가 되었고 자기주도적인 대학생활을 통해 향후 체계적인 경력개발과 취업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의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6시그마Master 과정’, ‘희망기업 직무탐방’등 프로그램을 대면과 실시간 비대면(ZOOM) 멘토링 방식으로 10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