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으로 산뜻한 거리 조성 완료
상태바
목포시,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으로 산뜻한 거리 조성 완료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0.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원도심 개항문화거리 간판정비사업 통해 재탄생
잔여구간 270m 11월 중 완료예정
목포시,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으로 산뜻한 거리 조성 [사진=목포시]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목포 원도심의 개항문화거리 일대가 간판정비사업을 통해 말끔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시는 ‘1897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오거리에서 평화선구점까지 총 430m구간 내 노후간판 및 건물입면 개선사업을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에 있다.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 1차분인 영진할인마트에서 평화선구점까지 총 160m 구간의 정비가 지난달 23일 완료되어 정돈된 도시 경관에 시민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 ‘19년 12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사업추진을 위해 ’20년 2월부터 간판디자인 설계용역을 추진하고 7월까지 총 7차례 전문가 컨설팅을 거치며 특색 있는 간판디자인을 도출했다.

또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 주민협의회’를 구성해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활발한 소통을 지속하는 등 사업 진행에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왔다.

사업 진행 결과 해당 구간의 무분별한 옥외광고물이 철거되고 업소별 특색 있는 간판 설치와 노후건물 입면 정비로 산뜻한 거리 조성이 완료됐다.

특히 간판마다 야간 LED조명이 설치되어 당초 어두웠던 거리가 밝아져 대다수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간판개선사업의 추진에는 지역주민의 참여의지,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 간판 크기에 대한 욕심 보단 거리 고유특색과 주변과의 조화를 고려하는 업주의 이해심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향후 원도심권 중심으로 사업구역을 확대해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