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순천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료 힘모아...
상태바
완도군-순천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료 힘모아...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산업 진흥과 인적 교류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신 군수 "21세기 신 해양시대의 인재가 될 관련 분야 대학생들이 박람회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와 홍보를 바란다."
완도군-순천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맞손'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순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상황 속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사전에 미리 서명을 받아 업무협약서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완도군과 순천대학교는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와 더불어 해양치유산업·해조류산업 진흥을 위한 산학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인적 교류 활성화, 인재 양성, 산학협력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완도군과 순천대학교는 관학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맥반석과 해산물의 영양학적 관계 연구’ 결과가 도출된다면 완도 수산물과 맥반석의 상관관계를 과학적으로 규명함으로써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과 순천대학교는 그동안 산학 협력 사업으로 좋은 인연을 맺어 왔다”며 “앞으로 21세기 신 해양시대의 인재가 될 관련 분야 대학생들이 박람회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학의 인적 자원 지원 및 관련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