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준공 기증식...눈길
상태바
고흥군,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준공 기증식...눈길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여 공직자와 자원봉사팀이 일궈낸 사랑의 결정체...호응
고흥군, 제27호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준공 기증식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집이란 가족들이 옹기종기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고 휴식을 취하는 가장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지만 우리 주위에는 형편이 녹록치 않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이웃이 적지 않다.

이러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 기증을 이어오고 있는 고흥군의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이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대서면 서호마을에서는 ‘제27호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 차원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서호마을 주민 50여명만이 참여한 가운데 조촐하게 열렸다.

이번에 기증한 ‘27호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은 방, 거실, 주방 등 61.6㎡ 규모의 조립식 주택으로 공무원의 자발적인 성금과 자원봉사단체인 러브하우스 팀의 건축 공사 기부, 건축사 사무소 혜인의 무료 건축 설계와 국토정보공사 고흥지사의 무료 지적측량, 대서면 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생활용품 기증 등 사랑과 온정이 어우러져 완공됐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공무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보태 어려운 이웃에게 안락한 주거 공간을 마련해 주어 매우 기쁘고 고맙게 생각한다”며 “새집을 기증받으신 가족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삶의 희망과 용기를 얻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천사랑 집짓기 사업은 공무원이나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큰 기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자원봉사팀과 우호 협력 관계를 상시 유지하면서 전 공직자가 재원 조성에 기쁜 맘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이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