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착사례집 ‘순천에 뿌리내린 사람들2’ 발간
상태바
순천시, 정착사례집 ‘순천에 뿌리내린 사람들2’ 발간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0.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에 정착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순천의 아름다운 매력을 담은 초대장
순천시, 정착사례집 ‘순천에 뿌리내린 사람들2’ 발간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가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타지역에 거주하다 순천에 터를 잡고 살게 된 이웃들의 이야기를 모은 정착 사례집 ‘순천에 뿌리내린 사람들2’ 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순천에 뿌리내린 사람들’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게 된 이번 정착 사례집은 ‘순천 정착 사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시민들의 일상 이야기 25편과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시민들의 인터뷰 10편으로 순천 살이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순천 정착 사례는 올해 초 공모전을 통해 교육, 환경, 귀농·귀촌 등 다양한 사연들이 접수 됐으며 순천시는 총 71건 중 내용의 진정성, 적응도, 독자의 관심성 등을 평가 후 25편의 작품을 선정해 사례집으로 제작했다.

사례집에는 여행 중 순천의 매력에 빠져 은퇴 후 3개월 만에 순천으로 이사와 귀농을 하게 된 부부,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갖은 고생을 하다 순천에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된 젊은 청년, 아픈 아이와 함께 시골마을에 살면서 완치 판정을 받아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가정, 처음 밟은 낯선 순천 땅에서 결국 순천 전도사 ‘순천댁’이 된 부부의 이야기 등 살기 좋은 도시 순천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 사례집이 시민과 향우들, 그리고 순천과 함께할 모든 분들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순천의 아름다운 매력을 담은 초대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