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호응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호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09.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 서비스...학부모교육 한눈에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은 전남 도내 22개 시·군 지역의 특성에 맞게 교육 주제와 일시, 장소 뿐 아니라 주관기관과 담당자 전화번호를 넣어 궁금한 사항을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학부모에게 필요한 거점 학부모지원센터 기능과 학부모회의 역할을 수록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 효율성을 높였다.

도교육청은 이 달력을 PC나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교육정보’전남학부모지원센터’학부모정보’와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에도 탑재했다.

전남의 학부모회는 지난해 3월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제정되고 올해 5월 유치원을 포함하는 일부 조례가 개정돼 명실상부한 학교 내 자치기구로 자리매김했다.

전남교육청,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
전남교육청,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

특히 소수의 학부모 대표 중심 참여에서 벗어나 모든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시·군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하고 지역 도서관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을 통해 지역민에게도 홍보할 예정이다.

김태문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올해 발행된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으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이끌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