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물 속 불로초’강진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상태바
올 추석‘물 속 불로초’강진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근, 연꽃차, 우엉연근차, 전병 등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올 추석‘물 속 불로초’강진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청정지역 강진에서 자란 연근으로 만든 가공식품이 추석 명절 건강식품 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강진군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중 건강에 좋은 농식품을‘강진 건강 10대 농식품’으로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재배기술 보급, 유통망 확대, 가공식품 개발 등 다각적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 품목 중 하나가 연근이다.

현재 강진군에서는 46농가 29.8ha에서 연근을 재배하고 있다.

‘물 속 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연근은 다량의 칼륨을 함유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뿌리채소이다.

연근 100g당 비타민C 함유량이 57mg으로 레몬 한 개 함유량인 70mg과 맞먹는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빈혈 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고 혈액순환, 해독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강진 성전면 월평리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를 운영하고 있는 서형호 대표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가루, 연꽃잎차, 연자육차, 연근떡국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강진의 자랑인 고려청자 모양과 빛깔을 띠는 연잎전병 및 연꽃가루를 상품화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는 등 강진 연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서 대표는 “연꽃 특유의 은은한 향과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을 활용한 미용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진 연근 가공품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