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농업기술센터 여은주·박효진 팀장, 감사원장 표창
상태바
화순농업기술센터 여은주·박효진 팀장, 감사원장 표창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0.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두콩 꼬투리 식품 원료 등재 공로.감사위원회 모범사례로 선정
화순농업기술센터 여은주·박효진 팀장, 감사원장 표창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화순군은 여은주·박효진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가 ‘작두콩 꼬투리 식품 원료 등재’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표창장은 1일 구충곤 화순군수가 감사원장을 대신해 전달했다.

여은주 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팀장과 박효진 역량개발팀장은 지난 2010년부터 작두콩을 틈새 소득 작목으로 육성, 상품화에 성공해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해 왔다.

작두콩은 화순군이 2010년부터 틈새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작목으로 전국 재배면적의 약 19.2%를 차지하며 전국 1위 주산지가 됐다.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으로 작두콩 꼬투리가 식품 원료에서 제외되어 판로가 막히는 바람에 작두콩 재배 농가가 급격히 줄어드는 등 위기를 맞았다.

당시 이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한 여은주·박효진 팀장은 전남농업기술원, 농촌진흥청 등 관계 기관과 협의해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설득한 끝에 식품 원료 제외 1년 7개월 만에 식품 원료의 제한적 사용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여은주 팀장은 “군수님, 부군수님 이하 동료 공무원들의 협력이 없었다면 성과를 낼 수 없을 것”이라며 공로를 주위 동료에게 돌렸고 박효진 팀장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작두콩 작물 육성 과정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어려움을 극복한 모범적인 우수사례”며 “앞으로도 농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현장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