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보성교육지원청, 김한관 교육장 취임
상태바
전남보성교육지원청, 김한관 교육장 취임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0.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당당한 인재로 아름다운 동행을 꿈꾼다."

 

보성교육지원청 김한관 교육장
보성교육지원청 김한관 교육장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전남보성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에 김한관(59) 전 목포영산초 교장이 1일 취임한다.

취임사에서 김 교육장은 교육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깊은 관심을 가진 교육가족과 군민 여러분의 중지를 모으고, 교육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교육적 견해를 더하여 ‘건강하고 당당한 인재를 키우는 아름다운 동행 보성 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기초‧기본교육 충실,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지향, 학생과 현장 중심의 지원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약속했다.

김한관 신임 교육장은 전남 신안 출생으로 문태고,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목포대학교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김 교육장은 지금까지 38년 동안 전남에서 교원으로 재직했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문내초 교감, 목포교육지원청과 전남교육청 장학사, 목포신흥초와 목포임성초, 목포영산초 교장을 역임했다.

김한관 교육장은 “홍암 나철 선생의 충정과 혼이 살아있고, 소설「태백산맥」과 판소리의 유려한 가락이 마음을 일깨우며, 그윽한 차 향기가 곳곳에서 손짓하는 3보향의 품격 있는 고장에서 중책을 맡아 일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성교육을 더욱 발전시키는 초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