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재임용
상태바
전남도,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재임용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 추진 탄력
전라남도청

[투데이광주전남 김용범 기자] 전라남도는 민선7기 향후 2년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정무적으로 보좌하고 국비 확보와 국책사업 유치를 통해 전라남도의 일자리·경제분야 발전을 이끌 제13대 정무부지사로 현 윤병태 부지사를 재임명했다고 밝혔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민선7기 첫해인 2018년 8월 전라남도 개방형직위 정무부지사로 임용돼 26일까지 2년의 임기를 마쳤다.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27일부터 재임용돼, 도지사와 도정 현안에 대해 뜻을 같이하면서 도정비전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윤 부지사는 기획재정부에서 25년간 쌓아온 경제분야 전문성과 중앙의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라남도의 새천년 프로젝트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의 실현을 앞당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2020년 국고예산 7조 원, 도 예산 9조 원 시대 개막’을 필두로 한전공대 유치, 해경 서부정비창 신설사업 유치, 전국 유일 2개 분야 규제자유특구 지정, 여수 국가산단 대개조 사업 선정, 국가면역치료 플랫폼 구축사업 유치, 나주에너지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윤병태 부지사는 “민선7기 향후 2년 동안 도지사를 잘 보좌하고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산업화해 전남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