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 밀집도 3분의 2 유지”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 밀집도 3분의 2 유지”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따라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시행
전라남도교육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재확산 차단을 위해 유·초·중·고의 등교를 전체 등교수업 위주에서 3분의 2로 유지하고 산하 공공도서관과 평생교육 시설 운영을 전면 휴관키로 했다.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21일 전라남도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데 따른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조치이다.

우선, 도교육청은 학생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2학기 개학 후 전체 등교수업 방침을 변경해 도내 유·초·중·고의 등교 규모를 3분의 2로 유지하며 원격수업과 병행하도록 했다.

다만, 학생 수 900명 이상의 과대학교는 3분 1만 등교하되 지역·학교 여건에 따라 등교규모를 결정할 수 있게 했다.

또,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3과 중3은 상시 등교를 원칙으로 하고 학생수 60명 이하 소규모학교와 농산어촌 소재 학교는 이번 밀집도 최소화 조치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특수학교의 경우도 밀집도 3분의 2를 유지하되 지역과 학교 여건에 따르도록 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평생교육관 22곳의 운영도 22일부터 별도 안내 시까지 전면 휴관키로 했다.

휴관하는 동안 이들 시설의 열람실과 자료실 등의 이용이 전면 제한되며 평생학습강좌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도 중단된다.

다만, 다만 휴관 중에도 비대면 도서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전자도서관 이용을 적극 당부했다.

도내 학원과 교습소에 대해서도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일 동안 강력한 휴원 권고조치를 내리고 합동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초등 돌봄교실의 경우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전교생 등교가 이뤄지지 않는 학교와 확진자 발생으로 전교생 원격수업을 실시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원격학습 도우미와 봉사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지자체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의심환자 및 확진자 심리지원, 모니터링을 통한 심리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와 같은 밀집도 최소화 조치가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교육활동 중 신체 접촉 활동을 자제하고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모든 학생과 교직원은 외출 및 다중이용 시설을 자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가 격리 학생에게는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상담을 지원하고 원격수업 시 학급 별 학생·교사 간 상호작용을 철저히 해 학습결손을 최소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2학기가 시작하는 시점에 또 다시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악화돼 학사일정 운영에 차질이 불가피해졌다”며 “힘들고 혼란스럽겠지만, 1학기 때의 경험을 살려 방역과 학습권보호라는 두 마라 토끼를 잡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해달라”고 교육가족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