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군공항 소음 저감 협력방안 모색
상태바
광주시, 군공항 소음 저감 협력방안 모색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군공항 소음피해 저감 위한 상호협력 방안 논의 약속
▲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광주광역시는 이용섭 시장이 30일 광산구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권오석 단장과 전투기 소음 저감 대책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최근 군항공기 소음으로 피해를 호소하는 시민들이 급증하면서 이용섭 시장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용섭 시장과 권오석 단장은 관제탑과 군부대 내 시설을 둘러보고 오찬을 함께하며 소음저감 대책과 민원해소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권 단장은 “제1전투비행단은 한반도 서남부지역 영공방위 임무와 대한민국 전투기 조종사 양성을 주 임무로 수행하며 매일 주·야 할 것 없이 훈련을 계속해야 하는 실정이다”며 “그러나 비행단에서는 소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모의비행 훈련을 확대하고 꼭 필요한 최소한의 야간훈련만 실시하고 있으며 이착륙 절차를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비행단의 전투기 소음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고마움을 표시하면서도 “반세기 넘게 국가안보라는 이유로 기본권을 침해 당해온 지역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야간·휴일·주말 비행자제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음저감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광주시는 이번 만남 이후에도 공군 제1전투비행단과 광주 군공항 항공기 소음 피해 저감을 위해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추진계획을 상호 협의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