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지재단- 청연요양병원이 함께하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맞춤돌봄 ‘어르신 건강지킴이’ 영상 제작
상태바
광주복지재단- 청연요양병원이 함께하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맞춤돌봄 ‘어르신 건강지킴이’ 영상 제작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복지재단- 청연요양병원이 함께하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맞춤돌봄 ‘어르신 건강지킴이’ 영상 제작
[투데이광주전남] 재단법인 광주복지재단은 청연요양병원과 함께 취약계층 노인의 건강지킴이 영상을 30일 효령노인복지타운에서 촬영하고 유튜브로 배포한다.

이번 사업은 2020 새롭게 개편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지역 13만여명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셀프케어 지원을 위해 어르신의 신체적 정신적 기능 유지 강화를 목적으로 양 기관이 건강체조 제작 및 배포에 뜻을 함께 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여가장소인 경로당과 지역사회복지시설 이용이 어려워짐에 따라 발생되는 재가 어르신들의 우울감 극복과 체력저하 방지를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활용할 건강체조를 제작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목적이다.

이번 촬영은 안구건강, 혈액순환, 관절건강, 뇌건강으로 구성되며 콘텐츠 구성과 촬영은 청연요양병원에서 체조시연 모델은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과 협력해 자발적 참여를 희망한 4명의 자원봉사 학생들이 참여했다.

촬영된 영상은 우리지역 19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 827명에 배포되며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활용 가능하게 공유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