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족친화직장문화 정착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상태바
광주시, 가족친화직장문화 정착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7.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공공기관의 가족친화직장문화 정착을 위해 ‘워라밸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시가 중점 추진 중인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정책의 일환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실천지침 개발을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최대화하고 남성 육아 참여 등 가족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가족재단 등 가족친화인증 공공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하는 협업시스템을 구축해 인터뷰 등을 통해 실현가능한 방안을 도출하고 있으며 가이드라인은 8월 중 마련될 예정이다.

워라밸가이드라인에는 유연근무제, 출산·양육 지원, 가족돌봄 지원, 근로자지원, 가족친화문화조성, 성평등의사소통구조, 기관자체방안, 제도인센티브 마련 등 8개 분야로 구성된다.

각 세부 제도별 도입절차와 권장사항, 참고사례가 명시돼 공공기관 일선에서 가족친화경영을 도입하도록 할 예정이다.

가이드라인이 마련되면 1단계로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침 적용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점차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위한 컨설팅, 직장교육 등 사업을 추진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동참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