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3行3禁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방역”
상태바
해남군“3行3禁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방역”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재개
▲ 해남군“3行3禁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방역”
[투데이광주전남]지난 7월 26일자로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해남군은 주요시설 운영 재개와 함께 군민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각별히 당부하고 나섰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일상적인 경제활동을 허용하는 단계로 참석 관중 수를 제한하는 스포츠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공공·민간의 다중시설 또한 운영이 허용된다.

이 경우에도 필요시 일부 중단 및 제한은 가능하다.

휴가철과 방학 등이 겹치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경제 활동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으로 군은 주요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대부분 재개했다.

실내 관람 시설의 운영이 중단됐던 땅끝전망대와 고산유물전시관, 우수영명량대첩해전사기념전시관, 공룡박물관 등 주요 관광시설이 21일부터 운영을 재개했으며 관내 585개 경로당과 마을회관도 20일부터 문을 열고 있다.

군립도서관 및 문화예술회관은 21일 고천암 생태공원 23일 청소년시설과 해남종합사회복지관, 땅끝오토캠핑장과 땅끝황토나라테마촌 등은 26~27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평생학습관 정규강좌가 20일부터 재개됐으며 찾아가는 군민학습 늘찬배달강좌도 8월 3일부터 실시된다.

우슬체육공원 내 각종 체육관과 구장은 27일부터, 수영장은 30일부터 운영된다.

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일부터 240억원 규모의 해남사랑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오는 9월말까지 2,600여명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차‘사랑의 꾸러미’지원을 실시한다.

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며 관내 844개소 모든 식당을 대상으로 덜어먹기 용품도 보급한다.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막기 위한 지속적인 방역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해남군은 군청사를 비롯해 읍면사무소 33개소와 유흥·단란주점,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시설 236개소 등 총 297개소에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시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한 땅끝전망대, 공룡화석지 등 주요 관광지와 남도광역추모공원, 관내 장례식장 7개소 등 총 10개소에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한 발열 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관내외 버스가 드나드는 해남종합버스터미널은 첫차가 시작되는 오전 5시 50분부터 마지막 노선인 밤 12시까지 모든 출입자들에 대한 발열체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휴가철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방학과 휴가 3行3禁의 생활방역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1단계 사회적거리두기로 전환이 됐지만 지난 5월 초와 같은 재확산에 대한 우려와 긴장을 늦춰서는 안된다”며“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으니, 주민들께서는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수칙을 꼭 지켜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