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호 수변길, 8월 '재개방'..관광객 기대
상태바
장성호 수변길, 8월 '재개방'..관광객 기대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 철저한 방역, 쾌적한 환경으로 다음달 1일부터 운영
- ‘상품권 교환제’도 시행
장성호 수변길 전경 [장성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장성군이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 폐쇄한 장성호 수변길을 오는 8월 1일부터 다시 개방한다고 밝혔다.

장성호 수변길은 주말마다 1만명이 방문하는 장성군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호수 주위에 조성된 데크길을 걸으며 웅장한 호수와 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옐로우 출렁다리와 황금빛 출렁다리를 건너며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으며 새롭게 조성 중인 호수 우측 ‘숲속길’도 명품 트래킹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앞선 7월 초 장성군은 인근 시·군의 감염병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장성호 수변길을 폐쇄 조치하고 의욕적으로 준비해왔던 상품권 교환제의 시행도 연기했다.

상품권 교환제는 관광객이 수변길 입장 시 교환소에 3000원을 내면 동일한 금액의 장성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받는 제도다.

돌려받은 상품권은 장성 지역 내 1450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장성군은 수변길의 개방과 함께 상품권 교환제도 오는 8월 1일부터 대시 재개할 방침이다.

장성호의 관광 수요와 지역 상권을 연계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대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장성호 수변길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을 강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아울러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운영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