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재난생활비 지급 7월 말부터
상태바
영암군, 재난생활비 지급 7월 말부터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생활비 지원으로 가계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영암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영암군은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영암군 재난생활비를 지급한다.

지급기준일부터 신청시까지 영암군에 주소를 둔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인당 10만원씩 수령하게 된다.

지급 시기는 광주, 전남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끝나는 7월 30일부터이며 추석 전까지는 재난생활비 지원사업을 최종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암군 재난생활비’는 정부, 전남도와는 별개로 영암군 예산만으로 편성,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영암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가계 안정과 소비 회복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영암군 재난생활비 지급대상은 지급기준일인 3월 29일 신청 시까지 거주한 영암군민 5만5천여명이며 온라인 신청이나 방문 신청을 받아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수령증을 발행, 상품권 교부는 지역 농협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 세대주의 위임을 받아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세부 일정은 읍면 상황에 맞게 자체계획을 수립, 7월 30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며 군은 코로나 19 전파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생활화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영암군 재난생활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