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광주MBC,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담양군-광주MBC,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0.07.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청소년 문화의집 ‘LP박물관’ 조성, 원도심 활성화 위해 적극 협력 다짐

담양군과 광주MBC는 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최형식 군수, 송일준 광주MBC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읍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말 문화회관 옆으로 신축·이전 예정인 청소년 문화의집을 가칭 ‘LP박물관’으로 조성, 관광객을 원도심으로 이끌어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이다.

협약 [사진=담양군]
최형식 군수(왼쪽)와 송일준 광주MBC 사장이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담양군]

양 기관은 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상호협력과 LP박물관 운영을 위한 공간제공, 지역주민 우선 고용 등 아날로그 감성으로 관광객을 원도심으로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 브랜드 가치향상, 일자리창출 등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송일준 광주MBC 사장은 “LP박물관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주시는 담양군에 감사드린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업무 [사진=담양군]
담양군과 광주MBC는 담양군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담양군]

최형식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담양읍 원도심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해 관광·문화체험 등 지역의 새로운 관광 거점으로 거듭날 발판이 마련될 것이다”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활기 넘치는 젊은 담양군을 만드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해 7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포함 총 154억원을 투입, 담양읍 담주리 일대 구도심지역을 2023년까지 창업·주거·문화가 복합된 혁신거점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