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빨간맛” 시원한 고창수박, 이젠 폴 바셋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여름엔 빨간맛” 시원한 고창수박, 이젠 폴 바셋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상하농원·엠즈씨드 업무협약.고창수박 활용 음료개발과 매장 판매 협력
▲ “여름엔 빨간맛!” 시원한 고창수박, 이젠 폴 바셋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투데이광주전남]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고창수박이 국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폴바셋 전국 101개 매장에서 ‘고창수박주스’로 판매된다.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상하농원-엠즈씨드와 함께 고창수박의 유통, 가공, 홍보에 관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폴 바셋 매장을 운영하는 엠즈씨드는 고창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개발 과 매장 홍보 등을 진행한다.

아삭한 고창수박을 통째로 갈아넣은 폴바셋의 고창수박주스는 수분감을 채워주면서도 극강의 달콤함을 자랑한다.

상하농원은 고창수박의 안정적인 원물수매와 공급을 담당하고 고창군은 고창수박 등 고창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품질관리를 맡았다.

이번 협약으로 고창군은 고창수박의 명성을 홍보하고 농가의 판로확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철 엠즈씨드 대표이사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에서 재배된 수박을활용해 소비자에게 좋은 음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창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개발로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며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관내 기업인 ㈜매일유업 계열사인 상하농원의 고창 농산물 판로 개척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프리미엄 음료시장을 선도하는 엠즈씨드와 상생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농식품 문화를 선도하는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