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작물 재해보험으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하세요
상태바
곡성군, 농작물 재해보험으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하세요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작물 재해보험료 90%지원, 친환경 재배 시 100% 지원
▲ 곡성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곡성군이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 피해 대비를 위해 농작물재해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농촌에서는 종종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로 한해를 망치는 경우가 발생한다.

지난 6월 초 곡성군에서도 갑작스레 우박이 쏟아져 옥수수, 매실, 토란 등을 재배하는 190여 농가 65ha의 농작물 피해가 발생했다.

다행히 매실 농가 등 일부는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해 피해정도에 따라 보험 혜택을 받게 됐지만 미가입 농가는 막막한 상황이다.

곡성군은 이와같은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료의 90%를 지원해 가입을 독려하고 있다.

특히 무농약 이상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의 경우 보험료를 100% 지원한다.

6월 현재 곡성군에서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한 농가는 2,300호로 면적은 2,400ha에 이른다.

이 중 벼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면적이 2,057ha로 총 면적의 85%를 차지하며 이에 비해 다른 품목들은 가입률이 낮은 편이다.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기간은 품목별로 차이가 있다.

벼의 경우 6월 26일까지, 콩은 7월 17일까지이다.

원예시설 작물은 2월부터 11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농가는 가까운 지역농협을 방문해 상담 후 가입을 하면 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폭염, 태풍, 집중호우 등 급변하는 기후에 대비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특히 벼 농작물재해보험 기간은 이번 달 26일까지이므로 기간 안에 가입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