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지사, 고위험시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수칙 강화 지시
상태바
송하진 지사, 고위험시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수칙 강화 지시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22번째 환자 무증상 감염 의심, 강력한 방역대책 실시
▲ 송하진 지사, 고위험시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수칙 강화 지시
[투데이광주전남] 전라북도는 지난 17일 코로나19 22번째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도내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해 생활 속 거리두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수칙을 강화하고 이에 대해 집중점검을 벌인다.

도내 22번째 환자에 대한 GPS정보 추적 등으로 감염원을 찾고 있으나, 환자의 최근 2주 이상 동선이 모두 도내 지역으로 나타나 현재까지 감염원을 특정 짓지 못하고 있는 데다 앞으로도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데 따른 조치다.

전북도는 19일 송하진 도지사가 3밀 업종 등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업종에 대한 방역단계를 기존 생활 속 거리두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 단계 강화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대한 이행점검을 실시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 대상시설은 기존 고위험시설 16개 업종과 22번 환자 동선에 포함되어 있는 방역 사각지대인 룸카페, 학원 등이다.

기존 고위험시설 16개 업종은 집단감염 위험시설 10개 업종과 수도권 거주자의 방문이 잦은 6개 업종이다.

전북도는 이들 업종에 대해서 도청 전 직원이 매주 토요일 주간과 야간, 일요일 주간에, 시군 직원과 합동으로 시설별 1:1 전수점검을 실시해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 착용, 방역 및 소독상태, 거리두기, 전자출입명부 이행상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조치에 해당하는 업종 중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즉각 시행하고 미 이행 시 고발조치와 확진자 발생 시 방역비용에 대해 구상권 청구를 시행할 예정이다.

송하진 도지사는“도내에 감염원을 알 수 없는 환자가 발생해 도민 불안이 가중되는 상황에 따른 부득이한 조치이다”며 “집단감염 위험시설 등 3밀 업종 관계자뿐 아니라 이용자도 반드시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