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건강관리, 신안군보건소와 함께하세요
상태바
스마트한 건강관리, 신안군보건소와 함께하세요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헬스케어 신규사업 추진
▲ 스마트한 건강관리, 신안군보건소와 함께하세요
[투데이광주] 신안군은 오는 7월부터 지역주민과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와 앱 기반의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신규 추진하기 위해 다음달 19일까지 100여명의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만성질환 전단계의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전담 운영팀이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건강, 영양과 식생활, 운동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일대일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건강정보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통합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참여 대상자는 신안군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둔 만 19세이상 성인으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관련 질환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제외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모바일 앱과 연동한 스마트 밴드와 체성분계를 지급하고 전담 운영팀이 모니터링을 통해 24주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평소 건강관리를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분들과 특히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실천하고 있는 요즘의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이라며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신안군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전략”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