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관내 2,500가구에 에너지 바우처 제공”
상태바
남구 “관내 2,500가구에 에너지 바우처 제공”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절기 냉·난방료 지원사업 추진…27일부터 접수
▲ 광주광역시_남구청
[투데이광주] “여름철과 겨울철 냉·난방비를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꼭 신청하세요.”광주 남구는 노인과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희귀·중증 질환자 등을 세대원으로 하는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에너지 바우처 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에너지 복지를 통해 취약계층 세대 주민들이 여름과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27일 남구에 따르면 이날부터 주소지 소재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접수가 이뤄지고 있다.

바우처 신청·접수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데, 서둘러 신청하면 하절기 바우처와 동절기 바우처를 각각 받을 수 있다.

에너지 바우처는 소득 및 가구기준을 모두 충족해야만 지급되는데, 관내 약 2,500가구가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하절기 바우처는 전기 요금 고지서에서 납부 요금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하절기 바우처 사용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동절기 바우처는 실물카드와 가상카드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바우처가 지원된다.

실물카드의 경우에는 발급 받은 카드를 지니고 판매소를 방문해 에너지 원을 직접 구매해 결제하는 방식이며 가상카드 바우처는 전기와 도시가스, 지역난방 중 하나를 선택하면 요금 고지서 수령시 납부 요금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이다.

동절기 바우처 사용 기간은 오는 10월 14일부터 다음해 4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