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 발전협의회서 2026섬박람회 개최지지 공동성명 받아
상태바
여수시, 섬 발전협의회서 2026섬박람회 개최지지 공동성명 받아
  • 여수/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여의도 켄싱턴호텔,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21대 국회의원 간담회
▲ 권오봉 여수시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지지 공동성명을 이끌어냈다. 공동성명서에는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세계 최초로 섬을 가진 나라들이 한데 모여 섬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섬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적극 지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옹진군수, 보령시장 등 아름다운 섬 발전협
[투데이광주] 권오봉 여수시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지지 공동성명을 이끌어냈다.

공동성명서에는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세계 최초로 섬을 가진 나라들이 한데 모여 섬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섬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적극 지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옹진군수, 보령시장 등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회원 10개 시장 군수가 공동성명에 참여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섬이 많은 나라이며 섬은 해양 관광개발 거점은 물론 해양 생태자원의 보고와 경제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그 가치와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수시는 365개의 보석같은 섬을 자원으로 돌산에서 고흥을 잇는 11개의 다리가 완성되는 2026년에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열 예정”이라며 “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여수시, 옹진군, 보령시 등 회원 10개 시·군 단체장 등을 비롯해 주철현, 김회재, 김병욱, 배준영, 윤재갑 5명의 국회의원 당선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여수시는 6월 중 섬 발전협의회 회원 10개 시·군의 지역구 국회의원에 대해 개최지지 공동성명을 추진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