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섬랠리 MTB 대회 고흥 해안경관 질주!!
상태바
남도 섬랠리 MTB 대회 고흥 해안경관 질주!!
  • 박주하
  • 승인 2012.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MTB 동호인 등 800여명 빼어난 해안절경 속 스피드 만끽

산악자전거 동호회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9일 열린 ‘2012 고흥 거금·소록도 섬 랠리 전국 MTB대회’가 성황리에 성료됐다. 이날 대회에는 울산 돌판 MTB동호회 등 83개 단체에서 선수, 가족 등 800여명이 참가했다.



2012 고흥 거금 소록도 섬랠리 전국 MTB대회 개회식

2012 고흥 거금·소록도 섬랠리 전국 MTB대회 개회식


고흥군(군수 박병종)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지역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우리나라의 유일한 복층형 구조인 거금대교와 청정 해안경관을 달리는 65㎞ 코스로 참가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스피드와 청정 해안경관을 만끽했다.


박병종 군수는 “자전거 대회를 통해 심신도 연마하고, 병풍처럼 수려한 해안절경도 함께 느끼고, 나로우주센터 등 다양한 우주항공시설이 직접화돼 있는 고흥에서 머무는 동안 우주과학 체험, 맛과 멋 그리고 넉넉한 인심까지 담아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자전거 페달을 힘차게 밟으며 출발

자전거 페달을 힘차게 밟으며 출발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크로스컨트리 XC 싱글 중급자에 광산MTB 김희성 씨가, 초급시니어에 밀양MTB 이정석 씨, 그랜드마스터에 클럽머드킹MTB 강태주 씨, 초급여성에 가야MTB 김선녀 씨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단체상에는 32명이 참가한 목포MTB가 수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지역 사회단체회원 자원봉사자 160여명이 휴일임에도 지역 특산품과 관광홍보 등에 나서 선수 등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거금대교를 상쾌하게 달리는 동호회원들

거금대교의 상쾌함을 만끽하며 달리는 선수들


MTB(Mountain Terrain Bike)는 산악자전거, 랠리(Rally)는 질주하다를 뜻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