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월곡동 고려인마을 기대하세요
상태바
‘똑똑한’ 월곡동 고려인마을 기대하세요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5.21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국토부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광주광역시_광산구청
[투데이광주] 광산구가 국토교통부의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에 월곡동 고려인마을 정주 여건 개선을 내용으로 하는 ‘어울림플랫폼 구축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국·시비 7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공모에 선정된 광산구의 사업은, 기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스마트기술 인프라를 가미해 주민의 일상을 더 편하게 만드는 내용. 광산구는 확보한 국·시비를 포함 총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업 공모에 앞서 광산구는,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인 월곡동 주민과 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인과 ‘스마트도시재생협의회’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주민의견 수렴, 사업 발굴 및 실천력 강화 등을 내용으로 수시 회의를 진행했고 고려인마을 선·이주민 의사소통과 치안·주차·구인구직 문제 등의 해결 필요성을 제기했다.

나아가 정보통신기술 기반 어울림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 잡 매칭 서비스 세계 먹거리 소개 다국어 지원 서비스 정보통신기술 기반 안심 케어 서비스 다국어 기반 내 손 안의 주차서비스 등 스마트기술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했고 이번 선정으로 이런 사업들이 탄력을 받게 됐다.

광산구 관계자는 “4차산업시대 선도를 목표로 미래산업과를 신설했는데, 이번 공모로 그런 방향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산구를 대표할 수 있는 지역 특화사업을 유치해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