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란 부의장 ‘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환경 조성 및 인재양성 조례안’발의
상태바
임미란 부의장 ‘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환경 조성 및 인재양성 조례안’발의
  • 서상민 기자
  • 승인 2020.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마련"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환경 조성 및 인재양성 조례안’이 임시회 교육문화위원회 상임위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기술융합 시대에 필요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에 관한 근거 규정을 마련하는 등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교육 환경 조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기본계획을 3년마다 수립하고 교육 환경 조성에 필요한 교구 및 기자재를 지원하여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보급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창조력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가 필요하다”며 “조례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양성되길 기대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현재 STEAM교육 및 SWAI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례 제정으로 광주시의 체계적이고 폭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