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귀농·귀촌인을 위한 정착지원단 운영
상태바
전북도, 귀농·귀촌인을 위한 정착지원단 운영
  • 김태현
  • 승인 2020.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자문으로 현장 애로사항 해결
▲ 전라북도 귀농·귀촌 정착지원단 운영 홍보지
[투데이광주] 전라북도는 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도내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라북도 귀농·귀촌 정착지원단’을 시범 운영한다.

귀농·귀촌인들이 정착 초기 및 정착 단계에 겪는 애로사항을 분야별 전문가의 1대 1 자문을 통해 해결해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라북도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에 중점을 두고 마을 환영회, 이장 간담회, 동아리 활동, 재능기부단 운영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신청 대상은 정착 과정에서 현실적 어려움이 많이 발생하는 귀농·귀촌 1~3년차로 신청일 기준 전북에 거주하면서 전입일로부터 3년 이내의 귀농·귀촌인이 해당된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법률 세무 주거 농지 영농기술 지역갈등 등의 애로사항을 신청받아, 실질적인 어려움에 처한 귀농·귀촌인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자문이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해 준다.

신청을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전라북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귀농귀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5월 27일까지 전라북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전주사무실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센터는 접수된 내용으로 1차 상담을 진행한 후 지원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북도 최재용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올해는 시범사업의 성격으로 수요와 결과를 파악한 후 사업량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앞으로도 전라북도만의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발굴·추진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고 사람이 살고 싶은 농촌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