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철 호남대 총장,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상태바
박상철 호남대 총장,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 김종훈 기자
  • 승인 2020.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 박상철 총장 응원 릴레이
호남대 박상철 총장 응원 릴레이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이 4월 2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해 대국민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상철 총장은 이날 총장실에서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한민국’ 이라고 적은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어 호남대학교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 올렸다.

전주대학교 이호인 총장의 지명을 받아 희망 캠페인에 참여한 박상철 총장은 “코로나19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내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방역을 위해 의료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과 보건당국,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해주신 자랑스러운 우리 국민들 모두에게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내자”고 제안했다.

박상철 총장은 또 “방역수칙과 개인위생지침을 잘 지켜 나간다면 머지않아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캠퍼스에서 활기차게 학생들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선제적 방역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끝까지 인내해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국민적 동참을 호소했다.

희망캠페인 릴레이는 코로나19 사태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의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으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지명된 사람이 다시 3명을 추천하는 형식으로 이뤄지는 SNS 국민캠페인이다.

박상철 총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쑨시엔위(孫顯宇) 중국 주(駐)광주총영사와 전동평 영암군수를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