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한 ‘장흥 토요시장 상인회’
상태바
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한 ‘장흥 토요시장 상인회’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움 속 ‘같이’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파
▲ 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한 ‘장흥 토요시장 상인회’

[투데이광주]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전국민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상인회와 부녀회.21일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상인회와 부녀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각각 150만원과 50만원을 장흥군에 기탁했다.

소비위축으로 인해 가장 큰 어려움에 처해 있을 전통시장 상인들이 성금을 기탁하게 된 배경은 어려움 속에서도 ‘같이’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다.

‘2015 한국관광의 별’과 ‘2017-2018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등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해오던 정남진장흥토요시장도 코로나19의 위기는 피해가지 못했다.

하지만 힘들 때 일수록 함께 하는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정남진장흥토요시장 부녀회에서는 지난해에도 장흥군의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상인들의 어려움이 많을 텐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뜻깊은 성금을 기탁해줘서 감사하다”며 “어렵사리 번 돈인 만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의미 있는 일에 쓰여 질 수 있도록 그 뜻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