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병훈,‘기후 위기 대응 정책 이행 협약식’가져
상태바
민주당 이병훈,‘기후 위기 대응 정책 이행 협약식’가져
  • 서상민 기자
  • 승인 2020.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동남(을) 이병훈 후보는 기후위기 비상행동과 ‘기후위기대응 정책 이행 협약식’을 갖고 기후위기 극복과 탈탄소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대한민국 국회가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후보 협약서에는 △기후비상선언 결의 국회 채택 △탄소배출제로와 기후정의 실현을 위한 가칭 ‘기후위기대응법’ 제정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 △예산편성, 법 제도 개편 등을 통한 탈탄소사회로의 과감한 전환 기반 마련 등의  내용이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기후문제는 당장 대응하여야 하며, 우리세대와 다음세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며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친환경기술과 미래산업, 일자리를 결합한 ‘광주형 그린 뉴딜’프로젝트를 주요 공약으로 말했다.

이어 친환경자동차, 친환경 에너지, 문화콘텐츠 등 대표적 그린 산업들을 연계한 친환경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도시 재개발의 부작용으로 발생하는 열섬현상의 해소와 미세먼지 방지를위해 푸른길 100리와 광주천 생태물길을 조성하여 물길·바람길이 열리는 생태도시를 조성하는 것을 공약화하고, 공공시설물에 우선적으로 이끼벽설치, 미세먼지 안전지역 조성 등 기후위기에 대응한 공약의 적극적 이행을 약속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