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중3 온라인 개학 첫 날 원격교육지원단 통한 실시간 현장 지원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중3 온라인 개학 첫 날 원격교육지원단 통한 실시간 현장 지원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0.04.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감단 SNS네트워크, 동부 원격교육 Q&A 등 현장 적극 지원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이 9일 온라인 개학 상황실에서 원격교육지원단과 함께 2020학년도 1학기 중학교 3학년 온라인 개학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점검하는 등 학교 현장을 실시간 지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국장을 중심으로 1교 1전문직, 권역별 원격교육지원단 및 기술지술단을 구성하고 교감단 SNS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소통하고 학사 운영 현황부터 기술적 장애에 이르기까지 밀착 지원했다. 또 실시간 온라인 동부원격교육 Q&A방과 원격교육콜센터(☏605-5544)를 설치해 즉각적으로 대응했다.

온라인 개학 첫날, 각 학교별로 특색 있는 개학 맞이 이벤트를 준비해 학생맞이를 했다. 용두중학교는 3학년 교사들이 반 학생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영상 속에 ‘몸 건강, 마음 편히 학교에서 빨리 만나자’, ‘보고 싶다!’, ‘건강하게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린다’ 등 아이들을 기다리는 교사들의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이 영상을 본 학생들은 ‘정말 선생님들이 보고 싶어요’, ‘등교일이 기다려진다’고 답했다.

한편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e-학습터와 함께 SNS를 활용한 출결상황 확인, 학생과 대화 등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학습에 임하고 있다. 특히 운림중학교는 SNS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를 함께 초대해 학생 생활교육 및 학부모 상담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는데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생활교육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우수사례로 다른 학교와 공유도 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개학 첫날, 항간의 우려와 달리 온라인 개학은 차분히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원격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