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코로나19’ 구례군 대응상황 점검
상태바
김 지사, ‘코로나19’ 구례군 대응상황 점검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 해외입국자 임시검사시설 등 확인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8일 구례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임시검사시설을 잇따라 방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상황과 방역체계 등을 점검하고 나섰다.[사진=전남도]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8일 구례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임시검사시설을 잇따라 방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상황과 방역체계 등을 점검하고 나섰다.[사진=전남도]

[투데이광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8일 구례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임시검사시설을 잇따라 방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상황과 방역체계 등을 점검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이날 구례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에게 세심한 관심과 전남형 긴급생활비, 소상공인 공공요금 등 긴급 지원사업비를 신속하게 지급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최근 전남도는 해외입국자 진단검사 의무 행정명령을 발동해 모든 해외입국자의 진단검사 등을 의무화했으며 정부 지침보다 더 강력하고 적극적인 조치로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 해야한다”며 “2주 연장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덧붙였다.

이어 김 지사는 해외입국자 임시검사시설인 농협 구례교육원을 방문해 입소상황과 진단검사 실적 등을 점검하고 의료진을 비롯 경찰, 소방, 공무원 등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힘든 여건이지만 입소자들이 불편해 한 부분을 확인해 격리 생활 과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민의 입장으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주길 바란다”며 “임시검사시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지역주민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1일부터 해외입국자 임시검사시설을 운영해 검사 결과가 음성이면 거주지 시·군에서 자가격리토록 하고 양성으로 판정되면 모두 전담병원으로 이송된다.

특히 도 임시검사시설을 비롯 인천공항, 광명역 등에 도·시군 직원과 의료, 경찰, 소방 인력 등 하루 총 100명의 인원이 24시간 감염차단의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공항에서 도 임시검사시설까지 해외입국자 이송과 입소자 숙식, 진단검사, 퇴소자 귀가를 위한 특별전담팀을 꾸려 밀착 지원하고 있다.

근무 직원들의 미담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캄보디아에서 입국한 한 외국인은 입국자 전용 KTX를 잘못 탑승해 포항으로 이동했으나, 전남도가 포항으로 즉시 출동해 직접 임시검사시설로 신속히 이송하기도 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어르신이 감염 위험으로 가족이 배웅하지 못해 미국 뉴욕에서 홀로 입국했으나, 가족과 사전에 연락해 인천공항과 이동 거점역에 전담 안내자를 배치하고 휠체어를 대기시켜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게 지원해 주목 받았다.

이밖에 임시검사시설을 제공한 한전KPS 인재개발원는 입소자를 대상으로 교양도서 등을 제공, 정서적 안정을 유지토록 배려하고 시설 운영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