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 어르신 맞이 준비 ‘새단장’
상태바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 어르신 맞이 준비 ‘새단장’
  • 여수/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식재, 운동기구 추가구입, 프로그램 확대
▲ 여수시(시장 권오봉) 어르신문화체육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에 내부 방역소독 및 환경정비 등 어르신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투데이광주]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에 내부 방역소독 및 환경정비는 물론 어르신문화체육센터 주변에 봄꽃을 식재하는 등 어르신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코로나19로 집안에서만 계시던 어르신들이 활기찬 모습으로 체육활동과 여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내부 운동기구 추가 구입과 노래, 요가, 하모니카, 바둑, 한궁 등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고 있다.

어르신문화체육센터는 운동시설과 문화여가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시설 공간으로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빠른 시일 내에 어르신문화체육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어르신 건강과 여가활동 증진을 위해 총 사업비 97억여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27㎡, 지상 3층 규모의 어르신문화체육센터를 완공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체육활동 10개, 문화여가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만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