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고등학교, 온라인 원격교육 시범학교 운영 실시
상태바
서강고등학교, 온라인 원격교육 시범학교 운영 실시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0.04.0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업 실시

서강고등학교(교장 강선태)가 광주시교육청 관내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온라인 원격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받아 지난 3월30일부터 재학생들에게 원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서강고등학교는 아침 9시 양방향으로 진행되는 담임교사의 온라인 조회로 시작한다.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매일 5시간씩 일주일 총 25시간을 국어, 영어, 수학, 탐구과목 등의 수업을 실시중이다. EBS 온라인 클래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구글 meet, Zoom 등의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출결 파악, 교육과정 소개 및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면대면 화상 채팅‧질문 게시판 등을 활용해 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오랫동안 등교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오는 9일부터 진행될 온라인 개학에 대한 사전 준비 과정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강선태 서강고등학교장은 “이번 온라인 원격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휴업기간 중 자칫 소홀해 지기 쉬운 학생들의 학업을 보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전국적으로 실시될 온라인 개학에 대한 모델 개발을 통해 교육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