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경선, 광주 전남 26일부터 경선 실시
상태바
민주 경선, 광주 전남 26일부터 경선 실시
  • 박종대
  • 승인 202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경선, 광주 전남 26일부터 경선

26∼28일 광주 동구남구을, 북구갑, 북구을, 27∼29일 전남 해남·완도·진도, 목포, 여수을 

광주 광산갑, 나주·화순, 고흥·보성·장흥·강진, 영암·무안·신안 등 3곳 3월1~3일

더불어민주당이 광주와 전남 지역구 18곳 중 13곳의 후보를 결정하며 경선 레이스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그동안 광주·전남의 경선 확정 지역은 광주가 8개 지역구 중 6곳, 전남은 10곳 중 6곳을 확정 발표했다. 5개지역은 아직 발표되지않았다.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에는 재선의 이개호 의원이 현역의원 가운데 첫 단수 후보에 올랐다.

이 의원은 또한 광주·전남·전북을 아우르는 민주당 호남 선대위원장에 내정됐다.

광주의 경우 경선지역은 ▲동남갑(윤영덕, 최영호) ▲광주 동남을(김해경, 이병훈) ▲광산갑(이석형, 이용빈) ▲광산을 (민형배, 박시종) ▲북구갑(정준호, 조오섭) ▲북구을(이형석, 전진숙)등 서구 갑, 을을 제외하고 경선 지역으로 확정했다.

전남은 ▲고흥·보성·장흥·강진(김승남, 한명진) ▲영암·무안·신안(백재욱, 서삼석) ▲해남·완도·진도(윤광국, 윤재갑) ▲나주·화순(김병원, 손금주, 신정훈) ▲목포(김원이, 우기종) ▲여수을(김회재, 정기명)을 경선 지역으로 발표했다.

광주·전남의 18개 선거구 가운데 경선 여부를 확정짓지 못한 곳은 ▲광주 서갑 ▲서을 ▲전남 여수갑 ▲순천 ▲광양·곡성·구례 등 5곳이다.

민주당은 26∼28일 광주 동구남구을, 북구갑, 북구을, 27∼29일 전남 해남·완도·진도, 목포, 여수을 등 다음 달 10일까지 순차적으로 경선을 진행한다.

또 광주 광산갑, 나주·화순, 고흥·보성·장흥·강진, 영암·무안·신안 등 3곳은 3월1~3일까지 경선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