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신청 접수
상태바
‘2020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신청 접수
  • 장성열 기자
  • 승인 2020.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원시청

[투데이광주]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0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신청 접수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사업을 통해 5개 가족봉사단의 재료비를 지원했다.

각 가족봉사단은 경로당 또는 마을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어 드리는 자원봉사를 추진했다.

음식 대접, 염색, 이불세탁, 원예치료, 네일아트, 판소리 공연, 말벗, 체조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안녕 리액션 캠페인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2020년에도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가족봉사단 개별 활동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봉사단이 연합해서 더 알찬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프로그램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흥성 행정지원과장은 “가족봉사단의 재능봉사와 관심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바꿔나간다면 더불어 살기 좋은 남원시로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양경님 센터장은 “‘2020 희망나눔 가족봉사단’사업을 통해 가족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가족들과 마음을 모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해 남원 시민의 공익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