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생방송으로 진행
상태바
방송통신대학교,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생방송으로 진행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0.02.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졸업식으로 변경
- 방송대학TV 채널과 방송통신대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예정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방송대학TV 생중계(https://oun.knou.ac.kr/OUN/channel.html)와 방송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nouchannel)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홍보팀 보도자료

이번 학위수여식 행사는 19일 14시(수)부터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에서 진행되며, 졸업생들은 실시간 생방송과 온라인 중계로 졸업식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졸업생과 가족의 참석은 불가하다.

방송대는 매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던 이전 전기 학위수여식과 달리 이번 학위수여식을 대학본부(서울 대학로)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졸업생과 방문객들을 보호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방송대학TV 채널과 방송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학위수여식을 생중계 한다.

류수노 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인 예방 대책으로 졸업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졸업생들에게는 아쉬움이 남겠지만, 방송대가 국가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부득이 온라인 졸업식으로 진행하게 된 점을 졸업생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조금은 특별한 학위수여식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졸업증서 및 자격증은 26일(수)부터 소속 지역대학에 문의 후 수령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