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지킴이’ 모집
상태바
남구,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지킴이’ 모집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2.1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자격증 및 관련 분야 경력자 우대키로
▲ 광주광역시_남구청
[투데이광주] 광주 남구는 초등학교 앞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저학년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인솔할 교통안전 지킴이를 공개 선발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초등학교 앞에서 등하굣길 통학로 교통안전 지도 업무를 담당하는 교통안전 지킴이 신청자 접수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8명이며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자이면서 범죄 경력이 없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통안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업무 경험이 있는 주민의 경우 우선 선발의 기회가 부여된다.

교통안전 지킴이로 선발된 주민은 학교별 등·하교 시간에 맞춰 하루 1~2시간씩 주 5일 근무하며 1일 2시간 근무 기준으로 3만4,570원이 지급된다.

근무 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학교 휴교일과 방학기간에는 근무하지 않는다.

아이들 교통안전 지킴이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지원 신청서와 주민등록 등본 등 관련 서류를 챙겨 오는 25일까지 남구 송암동 송암산단 내에 위치한 남구청 교통행정과 사무실을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자식 또는 손주처럼 부모의 심정으로 돌봐주실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교통사고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안전도시 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